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글쓰기/포스팅 방법

블로그 유입을 늘리는 포스팅 방법- 지속적인 키워드를 몰색해라.1

by 미친사랑의노예 2022. 4. 19.
이 글은 PC에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어떤 한남자가 신문을 보며 앉아있다
ArtHouse Studio  님의 사진, 출처:  Pexels

블로그 유입을 늘리기 위해서 여러 가지 고민을 해봅니다. 당연스럽게 노출과 검색을 만드는 것이 우선이겠지만 그것이 바로 눈앞에 보이는 성과가 아니라 지속성이 있는가를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포스팅을 며칠 안 하다 보면 금방 방문자가 줄어들고 항상 포럼이나 구독자분들 소통을 시간을 많이 내서 하다 보면 유입자가 늘어납니다. 그렇다면'하루에 많은을 투자해서 포스팅도 쓰고, 구독자들 방문도하고 포럼에 홍보도하고, 답방도 가고 댓글도 달고 해야지 방문자가 늘어나는 걸까?' 이런 생각을 하던 와중에 만약 그런 거라면 구독자가 점점 늘어날수록많은 시간을 블로그에 투자해야 될 것입니다..

 

제가 바라는 것은 의미 없는 글들을 계속 작성하여 순간적으로 블로그에 유입이 느는 것이 아닌 천천히 방문자가 늘어나고 양질의 포스팅이 누적됨에 따라 블로그가 성장하는 것이었습니다. 당연스럽게도 포스팅의 누적은 필수 조건이라 포스팅을 꾸준히 해야 합니다. 하지만 단시간에 양질의 포스팅이라는 것이 쉽게 나오지가 않고, 인테리어 주제로 포스팅을 하려다 보니 목적했던 포스팅은 3일째 작성을 하고 있으며 조금이라도 더 좋은 자료를 제공하기 위해서 아직 50%도 작성이 되지 않는 상황입니다. 정말 답답하죠 고민 끝에 찾은 몇 가지 TIP! 사람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제공해주면서 적당한 시간만을 투자할 수 있고, 지금 당장 눈에 띄는 효과는 보이지 않지만 블로그를 1년 2년 운영하다 보면 분명히 블로그에 도움이 되는 축적되는 팁들을 공유해보겠습니다. 제 글을 보는 분들이 당장 이번 달이 아닌 더 나은 오랜 미래를 보고 꾸준히 블로그를 운영하실분들이라면 끝까지 읽어주시고 아니라면 긴 글을 끝까지 읽지 않으셔도 됩니다.

반응형

모든 정보는 찾는 사람, 시간이 정해져 있다.

제가 고민을 하고 또 고민을 한 그 고민의 결과가 바로 '모든 정보는 찾는 사람, 시간이 정해져 있다.'라는 결론입니다. 여러 가지 방법과 방안들을 생각했지만 그중에 지속성이 있는 블로그 포스팅 하기의 첫 번째 포인트는 항상 내가 잘할 수 있는 분야에서 양질의 포스팅을 올릴 수는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는 특히 인테리어를 주제로 재미있게 한번 올려보고 싶기 때문에 1일이 아닌 1주일에 1 포스팅을 만들기도 힘든 상황이었습니다. 그렇다면 지속적으로 내 블로그를 방문해서 들어올 수 있는 키워드를 찾아보자는 생각에 이르고 그렇다면 그 키워드를 당장 인기 검색어나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등이 아닌 '정보를 원하는 사람/ 정보를 원하는 기간'으로 기준을 나누어서 찾아보자 하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시간을 고려하여 사전에 방문자가 원하는 키워드를 선택할 수 있다.

여러분들이 어떤 검색어를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을 할 때 그 검색이 맛집 일수도 있고 외국여행일 수도 있고 아주 다양합니다. 그렇지만 그 글들이 내가 직접 최신 글을 검색하지 않는 이상 2022년에 작성한 글일 수도 2010 년에 작성한 글일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어떤 글을 최신 글로 검색하여 찾아볼까요? 대충 생각해보셔도 여행 혹은 행사 아니면 뉴스 정보 주식정보 등 급변하는 정보들은 과거의 글을 보지 않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글들은 과거의 글도 상관이 없이 계속 찾게 될까요? 그중 하나를 예로 들어 설명해보겠습니다.

 

오늘은 4.19일 4.19 혁명 기념일입니다. 4.19 혁명, 4.19 혁명 기념일 대한민국 민주주의 등의 키워드는 좋은 키워드는 아니지만 매년 그에 관련된 날에 조금이지만 검색이 상승할 것입니다. 그런 경우 애초에 작은 키워드고 검색이 되지 않기 때문에 다른 키워드인 맛집 전주여행 제주도 여행 등의 키워드보다는 훨씬 경쟁력이 약할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4월 19일이 되기 전 4.10일 정도에 미리 포스팅을 작성하여 19일 나 18일에 포스팅을 올린다면 4.19일 이날에 대하여 알아보는 사람들이 분명 있을 것입니다 이런 기념일들은 이런 날이 되면 TV, 라디오, 혹은 학교에서 아이들에게 국사선생님이 언급할 수도 있고 누군가에는 분명히 작은 이슈가 될 것입니다.

 

그렇다면! 우리는 사전에 기념일등의 날자를 체크하여 이미 1주일 전에 검색될 작은 이슈들을 미리 알고 있는 것입니다. 물론 노출이 잘되는 포스팅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지만(이 키워드를 가지고 롱테일 키워드나 미리 검색지수를 올려놓는일) 이미 이 키워드 선택을 미리 한다는 것만으로 키워드 경쟁에서 작은 유리함을 가지고 갈 것입니다. 그런데 만약 4.19 혁명이 아니라 사람들에게 더 흥미를 유발할수있는 만우절 혹은 밸런타인데이, 화이트 데이 등의 더 큰 키워드를 가지고 만우절의 유래 화이트데이 선물추천 등의 포스팅을 미리 작성해놓는다면. 그 글들은 방금 이야기드린 것처럼 1주일 전이 될 수도 있고, 혹은 1년 전이 될 수도 있는 일이며 10년 전에 쓴 글이 될 수도 있고 항상 노출될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됩니다. 그시간은 항상 돌아오는 시간이기 때문입니다.

 

이런 포스팅들이 쌓이게 된다면 5월 5일 어린이날, 4월 5일 식목일, 이러한 포인트가 되는 날에 내가 항상 글을 작성하지 않아도(매년 작성할 수도 있겠지만.) 미리 작성된 내 글이 이미 노출되고 있다면. 그리고 이런 글들이 누적된다면 블로그의 포스팅에 유입될 수 있는 유입을 늘리는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런 시간의 특수성을 고려한 팁들은 시간에 따라 [계절(봄, 여름, 가을, 겨울) 날씨(비 오는 날, 눈 오는 날, 봄비, 겨울비) 혹은 1주일 간격으로(월 화 수 목 금 토 일) ] 항상 돌아오게 됩니다. 이런 키워드들을 단독으로 사용하지 않고 예를 하나 더 들어서 제 인테리어 카테고리와 접목시켜 비 오는 날 페인팅하는 법 주의할점 계절별 페인팅하는법 비 오는 날 도배하기 등의 제목으로 만들어 특정 날씨에 유입되는 유입인원을 늘릴 수도 있겠습니다.

 

아니면 그냥 정보전달 목적의 [오늘의 상식] - 4.19 혁명 기념일 정도로 작성해주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저도 내년 기념을 위하여 간단하게 정보전달 글을 작성해서 새로 시작하는 팀블로그에 한번 올려보았습니다. 이런 기념일들과 시간이가지는 속성에 유리한 글들을 누적시켜 볼 생각입니다. 이런 시간을 활용하는 팁들의 포스팅을 작성할때 네이버 기념일 달력 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는 정보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을 고려하여 지속적인 유입을 발생시키는 키워드 선정에 대하여 한번 이야기해보겠습니다. 글이 너무 길어 지루하셨죠! 그을 재미있게 풀어쓰고싶지만 생각보다 쉽지가 않습니다. 포스팅 유입의 가장 기본적이고 훌륭한 방법은 좋은 글을 쓰는 것인데 아직도 많은 공부가 필요할 거 같습니다. 제 글을 읽어주시는 모든 분들 행복한 하루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같이보면 좋은 자료
 

[ 블로그 글쓰기 ]구독자 증가 TIP - 카테고리 정리의 중요성.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여러 가지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어떤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찾을까?', '내 글이 내 블로그를 찾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것일까?' 이런 생각을 하다가 블로그 구독

lovecyclone.tistory.com

 

 

[블로그 글쓰기] 포스팅 글자 수 체크하는 법-wordcounter

이 포스팅은 PC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글자 수를 1000자 이상 유지해라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 보면 내 글을 읽어주는 사람들의 포스팅 체류 시간을 위해서 그리고 구글 애드 센스 승

lovecyclon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