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글쓰기

[ 블로그 글쓰기 ]구독자 증가 TIP - 카테고리 정리의 중요성.

by 미친사랑의노예 2022. 4. 17.

 

노트에 글을쓰고있다
글쓰기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여러 가지 생각을 많이 하게 됩니다.

'어떤 사람들이 내 블로그를 찾을까?', '내 글이 내 블로그를 찾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것일까?'

이런 생각을 하다가 블로그 구독자를 증가시킬 수 있고, 체류시간을 늘리는 방법에 대하여 공부를 해보았습니다.

 

처음 시작은 요번에 블로그를 하게 되면서 웹 코딩과 앱 코딩에도 관심이 생겨 강의를 들었습니다. 서버의 사용자와 관리자의 설명을 듣다가 인덱스에 중요성을 보며 블로그도 똑같다는 사실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그럼 블로그 구독자를 증가시키고 체류시간을 늘려주는 블로그 관리방법 카테고리 정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카테고리를 단순화하라.

카테고리가 복잡하고 너무 잡다하게 되면 블로그의 이용자는 내가 찾고 있는 정보를 찾아 헤매게 됩니다.

즉 내 블로그의 방향성을 1가지 혹은 2가지 정도로 정하고 카테고리는 4개 이하로 유지해줍시다.

 

내 블로그를 여행과 맛집으로 운영하고 싶다면 대분류 여행/맛집 소분류 국내여행/해외여행 , 경상도 맛집/경기도 맛집/부산 맛집/서울 맛집

 

이런 식으로 분류를 하여 내 블로그에 포스팅을 보러 온 사람들이 찾기 쉽게 만들어주는 겁니다.

 

2. 카테고리의 연관성을 만들어라.

예를 들어서 인테리어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 들어와서 블로그를 둘러볼 때 카테고리가 인테리어/소품/리빙

등이라면 다른 카테고리도 살펴보고 구독할 확률이 올라간다

하지만 인테리어/맛집/캠핑 정보라면 인테리어만을 목적으로 들어온 사람들은 다른 카테고리에 관심을 가지지 않고

인테리어 글에 포스팅이 별로 없을 경우 흥미를 가지지 않고 바로 나가버리게 될 것입니다.

 

3. 간략 명확하게 카테고리 명을 만들어라.

잡다한 이름으로 카테고리를 만들고 복잡하게 만들지 않고 인테리어 리빙 쇼핑 제품 리뷰 IT 등 간략한 카테고리를 만들어 누구나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확인하는 사람들이 쉽게 찾기 좋은 정보를 찾고 내 블로그에 관심을 가져 자기가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찾을 수 있어 유입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카테고리 중요성의 강의를 보다가 제 블로그도 카테고리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요.

아직 블로그 초반이라 수정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느꼈습니다.

카테고리가 복잡하고 직관적이지 않다고 생각되시는 분들은 초반에 빠르게 수정해줍시다. 차후 포스팅이 모이고 블로그가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블로그가 되었을 때 카테고리가 정리되지 않아 사람들에게 불편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좋은 글이 많이 있지만 비 전문적이고 잡다한 블로그로 보이지 않고 내 블로그를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 다시 찾을 수 있는 블로그가 될 수 있게 만들어줍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