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글쓰기

[시크릿노트]인사이트를 활용한 키워드 2개 공유 -핵꿀팁

by 미친사랑의노예 2022. 4. 23.
이 글은 PC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이 글은 정말 필요하신 분들만 읽어주셨으면 하기 때문에. 사실 많은 분들이 보시는 것보다 활용하시고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쓰는 거라 사진 등 꾸미기는 전혀 하지 않겠습니다. 중요한 부분에 밑줄 정도만 참고해주세요

인사이트-통찰력

상대방의 입장에서 저는 항상 인사이트를 활용하려고 생각합니다. 마케터들이 고객의 행동 성향이나 구매 성향을 분석해서 좋은 결과를 이끌어내는것을 인사이트라고 하는데요. 이런 방법으로 찾은 유용한, 오늘 날짜인 4월 23일부터 차후에 쭈욱~ 유입이 발생할 수 있는 2가지 핫 키워드를 이해하기 쉬운 예시와 함께 공유해드리겠습니다.

 

정보가 마음에 드신다면 공감하나 꾸욱 구독한번 꾹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개인적으로 핵 꿀팁이거든요.. 노트까지 하면서 공부해서 공유해드립니다. 제 고등어 맛 오븐에서는 이 키워드를 사용하지 않겠지만 다른 분들은 읽어보시고 만족스럽다면 사용하셔서 유입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 저는 다른 실험 블로그에서 실험 중이기 때문에. 간고등어 맛 오븐은 정말 정보 공유와 저의 소통 공간으로 만들고 싶어 글쓰기 주제와 다른 주제의 글들은 안 쓰려고 노력 중입니다.

 

첫 번째 키워드 - 전국 시내버스 파업

4월 26일 전국 시내버스가 파업을 한다고 합니다. 이 키워드를 바로 활용하는 방법은 당장 전국 시내버스 파업에 관한 글을 적는 것입니다. 아마 당일 유입이 가장 많을 것으로 예상되고 지금부터 파업이 끝날 때까지 유입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이런 뉴스의 전국 시내버스 파업 글을 그대로 쓰는 것이 제대로 된 키워드 활용법은 아니겠죠? 그저 그런 정보를 드리기 위해서 글을 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최대한 자세하게 포스팅해드리겠습니다.

전국 시내버스 파업 주제로 인한 파생 키워드들

단순하게 그냥 전국 시내버스 파업뿐만이 아니라면 과연 어떤 주제를 가지고 어떤 키워드를 사용하면 좋을까요?

일단 뉴스를 한번 읽어보시면 4월 26일 서울을 시작으로 대구는 27일부터 파업을 합니다. 이럴 때 사람들은 어떤 키워드를 검색할까요? 우리는 이글들을 미리 작성하여 빠르게 유입을 늘릴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글'은 무엇인가? 바로

  • 1. 버스 파업 노선입니다.  

사람들은 버스 파업 소식을 지금부터 듣거나 혹은 당일 버스가 파업된 소식을 듣고 출퇴근이나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하여 버스 파업 노선을 검색할 것입니다. 그러면 여기서 또 활용할 수 있는 주제와 키워드가 나옵니다.

  • 2. 버스 파업 대체 노선

그렇다면 포스팅 2개 정도를 작성하셔서 대구 버스 파업 노선  /서울 버스 파업 노선 정도가 좋겠네요.

그 속에 들어갈 내용과 키워드는 버스 파업에 들어간 노선의 대체 노선 정보입니다. 예를 들면 강남역 대체 노선

홍대역 대체 노선 등으로 말입니다.

 

2021년 10월 버스를 파업했을 당시 대체 노선 포스팅 등이 보이니 검색하셔서 참고하셔서 작성하셔도 좋을 거 같습니다.

 

오늘이 23일이니 오늘내일 미리 작성해두시면 당장 뉴스에서 버스 파업 돌입 소식이 나오기 전에 먼저 대체 노선 등을 정리해두셨으니 다른 사람들보다 포스팅 지수도 이미 더 올라가 있고 검색등록도 빠르며 빠르게 소식을 전할 수 있어 큰 파이를 가져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첫 번째 키워드 활용 방법은 근시일에 다가오는 이슈 숏 이슈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단기간에 좋은 효과를 볼 수 있고. 미리 상황을 예측하여 사람들이 어떤 불편을 겪을까 하는 관점에서 찾아본 키워드입니다.

 

두 번째 키워드 - 코로나 무 격리 해외여행

코로나가 이제 거의 끝나가는 느낌입니다 해외 주식시장도 여행 관련 주식이 오르고 있다는 소식도 들리고(방구석 생활들이 끝나니 넷플릭스 주가는 떨어지고), 태국 관광청에서 무 격리 입국 규제 완화 소식이 들려오며, 가장 직관적으로 실제로 해외로 여행을 떠난 블로거 유튜버들이 조금씩 해외여행의 정보들을 보내주고 있습니다. 이 키워드는 당장 어던 이슈를 만들어내는 키워드가 아니라 "해외여행" 이하나의 키워드를 가지고 무수히 많은 키워드들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사람들의 심리

예를 들어 보겠습니다 지금 것 국내여행 캠핑 혹은 방구석 캠핑등만 하던 사람들이 외국을 가지 못하는 가장 큰 이유는 뭘까요? 바로 자가 격리 기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외여행 관련 글을 일단 최소 7개 에서 10개를 작성하시고 그 글들은 최대한 관련되게 작성하며(격리 입국 상황이나 코로나 이전과 이후 달라진 점들)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만한 키워드 코로나 무 격리 해외여행/코로나 해외여행 등으로 글을 작성하시면 이 글을 시작으로 글들에 다른 글들을 링크를 달아줍니다.

 

코로나 이후 태국 여행 팁, 해외여행 예약정보, 해외여행 필수 어플, 해외여행 숙소 정보 등등 처음 글을 시작으로 보통 이런 정보를 찾으러 오시는 분들은 정보가 유익하면 다른 글들도 클릭해나갑니다.

 

이 키워드는 숏 키워드가 아니라 올여름 혹은 올겨울 혹은 내년일 수도 있지만 무조건 한 번은 유입이 크게 발생할 수 있는 키워드라고 생각합니다. 반대로 생각해보신다면 해외여행이 지금 힘든 상황에서 누구라도 정확한 정보를 바로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지금은 여행 정보가 어떨까? 지금은 갈 수 있을까? 언제쯤 갈수있을까? 하는 궁긍증을 가지고 있을 때 TV나 인터넷 뉴스 등에서 하늘길이 열린다. 이런 기사가 나오면 내가 검색해볼 만한 키워드를 생각해 보시면 되겠습니다.

 

먼저 이런 키워드들이 생성될 것이고 그 이후로는 여행정보에 대한 여러 가지 키워드들이 생성되겠죠

 

이런 근 시일 내에 다가올 거 같은 확률이 높은 미들 타임 이슈는 꽤 오랫동안 유입을 발생시킬 수 있는 지속성 또한 가지고 있고 위에 언급한 숏 이슈보다 시간은 걸리지만 미리 작성해 둘 수 있는 시간이 길어 효율성 또한 더 뛰어난 거 같습니다.

 

해외여행 자체는 매우 해비 하고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레드 오션입니다. 그런데 이 키워드를 가지고 제가 말한 방법대로 여러 가지 포스팅을 해두고 다가올 블루오션 키워드 작업을 한다면 이 래드 오션에서 관심받기 힘든 나의 작은 블로거가 슈퍼스타까지는 아니라도 해외여행으로 많은 유입을 만들어낼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는 것입니다.


 

오늘은 숏타임 키워드 활용법과 미들 타임 키워드 활용법(숏타임 키워드 미들 타임 키워드는 제가 그냥 붙인 명칭이에요)에 대하여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다가올 짧은 미래에서 사람들의 행동 경향과 사람들의 불편함을 해결해줄 키워드를 선점하라. 이내용이 첫 번째 키워드의 핵심이었고요 곧 다가올 미래의 이슈, 사람들의 행동성향들을 대비하여 다양한 빅 키워드에 관련된 포스팅을 제작하고 사람들이 현제는 관심 가지지 않는 버려지고 작은 키워드들로 확정적으로 다가올 미래의 블루오션 키워드를 만들어 미리 선점하라 그때의 효과는 그 키워드들로 이루어진 유입 때문에 레드오션 속에 관심받지 못하는 내 포스팅들이 살아나서 빅 키워드 사이에서 경쟁력을 가질 것이다.

핵심은 선점입니다.

해외여행 무격리 입국 / 해외 여행 자가격리 해제 / 무격리 입국 가능국가 이런 3가지 단어이상 조합되는 롱테일 키워드를 만드시거나 지금은 관심을 가지지 않지만 해외 여행 객이 늘어 감에 따라 발생하는 키워드들로 포스팅을 해봅시다!.

 

(이것 또한 팁 중의 하나인데 미리 내용을 작성하여 써두고 키워드들은 넣어주시며 페이지 지수나 노출이 올라간 후에 그때 되어서 더욱 살을 붙이고 부족한 내용을 넣어 수정하셔도 됩니다. 수정하면 글 점수가 떨어진다고는 하는데 제가 몇 번 해보니까 일단 유입이 있는 글은 바로바로 유입이 있는 거 같아요)

 

 

긴 글 읽어 주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더 많은 키워드 활 요업과 정보를 공유해드리고 싶지만.

한 번에 너무 많이 공유를 하면 제 블로그를 안 놀러 오실 거 같아서. 여기까지 쓰고 가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