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글쓰기

[블로그 글쓰기] 포스팅 글자 수 체크하는 법-wordcounter

by 미친사랑의노예 2022. 4. 12.
이 포스팅은 PC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글자 수를 1000자 이상 유지해라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 보면

내 글을 읽어주는 사람들의 포스팅 체류 시간을 위해서

그리고 구글 애드 센스 승인을 위해서

또 구글에 상위 노출이 되기 위해서

글자 수를 1000자 이상은 유지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하지만 어떤 포스팅은 글을 쓰다 보면 긴 글을 쓰기가 벅찬 경우도 있고

또는 1일 1포 스팅을 유지하고 싶은데 시간에 쫓겨 짧은 글을 쓰게 될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때 빠르게 글을 쓰게 되고 짧아 보이는 글자 수를 체크해보고 싶을 때

그리고 글 속의 키워드들의 빈도와 키워드를 확인하고 싶을 때

내 글이 몇 글자인지 체크해주는 우용한 사이트 wordcounter.net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워드 카운터 바로가기

 

WordCounter - Count Words & Correct Writing

Click the upload button below to select a text document. Supported formats are PDF, TXT, DOC, DOCX, ODT.

wordcounter.net

워드 카운터의 첫화면이다
워드 카운터 첫화면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이런저런 화면 없이 바로 직관적으로 글을 입력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이제부터 사이트의 이용방법과 사이트 이용 TIP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사이트 이용방법과 TIP

글자 수를 체크하는데 이용

워드 카운터는 단순히 내 포스팅의 글자 수를 체크하는데 이용할 수 있습니다.

워드 카운터에서 글이 보이고 여러가지 상세 정보를 알려주고있다
워드 카운터 글자수 확인화면

사람들의 포스팅 체류시간 체크

위의 빨간색 박스에 보시면 58 words 263 characters라고 보이시는 것처럼 58개의 단어 263개의 글자로 문장이 이루어져 있다는 정보를 제공해 줍니다.

 

그리고 워드 카운터에서 우측 상단에 보시면 Details 아래쪽 화면에 단어와 글자 수말 고도 다른 여러 가지

Sentences(문장), Paragraphs(단락) 그리고 리딩 레벨, 리딩 타임, 스피킹 타임 등

읽기 수준과 읽는 시간 말하는 시간 등을 보여줍니다.

(이때의 리딩 레벨은 단어의 난이도를 초등학교 4학년 수준에서 기본 레벨을 하여 워드 카운터에서 판단하는 읽기의 난이도를 표시해주는 것입니다. 하지만 한글로 쓰면 어차피 체크 못함)

 

여기에서 reading time을 통해 내 글을 읽는데 걸리는 대략적인 시간을 체크해 사람들이 어느 정도 글을 읽는데 시간을 소비하는지 알아볼 수 있습니다.

 

포스팅을 읽는 사람들이 내 포스팅에 체류하는 시간이 3분 정도일 때 가장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정보성 글은 더욱 긴 시간 체류를 할 수도 있기 때문에 적절한 시간을 고려하여 글을 쓰는데 도움을 줍니다.

 

키워드와 키워드 빈도 확인

워드 카운터에서 키워드 정보를 보여주고있다
키워드 정보

워드 카운터에는 우측에 Details 아래쪽으로 보시면 키워드에 대한 정보가 나옵니다.

 

x1 이 파란색으로 돼 있을 경우 1 단어에 대한 키워드 정보들과 키워드가 몇 번씩 나왔는지 그리고 그 횟수가 몇 퍼센트를 차지하는지를 보여줍니다. x2 x3을 누르실 경우 2 단어/3 단어로 이루어진 키워드를 보여줍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저품질을 피하기 위해서 너무 반복되는 키워드 사용은 과다한 광고로 인식될 수 있으니

이런 키워드 정보를 이용하여 과다한 키워드 반복을 줄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내가 사용하는 키워드가 무엇이 있는지 그리고 내가 의도하는 키워드가 적당한 빈도로 들어갔는지 체크할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블로그 글쓰기에 도움이 되는 사이트 wordcounter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간단한 기능을 하는 사이트지만 이용하기에 따라 블로그에 글을 쓰는데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초보 블로거이거나 글쓰기가 미숙하신 분들에게는 이런 도움이 되는 사이트들을 활용해서 조금 더 양질의 글을 만들어내어서 읽는 사람들의 불편함을 줄이고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 봇들이 만족하는 양질의 포스팅을 생산하는 작업이 필요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