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글쓰기

[블로그 글쓰기]애드센스 1일만에 승인 TIP

by 미친사랑의노예 2022. 4. 13.
이 글은 PC에서 작성된 글입니다.

애드센스 계정 활성화 화면이 떠있다 사람이 손에 노트북을 들고 서있는 모습의 그림이다
계정 활성!

구글 애드센스를 4월 7일 신청하고 4월 10일 애드센스 개인정보에서 이메일 수령 주소를 바꾸고 4월 12일 네이버 이메일을 확인했는데 역시나 꽝

"오늘도 메일이 오지 않았네? 2주 정도는 걸리는 걸까? 아니면 무한 검토 중인 걸까?"

하는 생각을 하는 도중에 혹시나 해서 기존의 구글 아이디 계정으로 만든 네이트 메일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그런데 웬걸?

이메일 메일함에 메일들
메일함

4월 7일에 신청했던 애드센스가 4월 8일 바로 승인이 나서

설마 하루 만에 승인이 날줄 몰라서 네이트 계정 확인을 안 하고 있었더니 이미 승인이 났던 것입니다!. 

 

분홍빛 충격!

 

다음 최적화가 왜 이리 안되지? 최적화가 안 되는 게 아니라 애초에 저품질인 걸까? 이런저런 불안한 생각을 가지고 있던 도중에 뜻밖의 좋은 소식이었습니다.

 

애드센스 신청을 하고 계시는 시작하는 다른 여러 초보 블로거분들을 위해서

애드 센스 신청 시점의 블로그 정보와

 

제가 애드 센스 신청과 애드센스 승인을 위해서 다른 블로거분들의 포스팅과 구글 정책 등을 보며 공부한

애드 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는 블로그 포스팅의 팁들을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초보 블로거라 100퍼센트 정확하다고 할 순 없지만 정보는 공유할수록 좋은 거니까요!

 

반응형

애드센스 신청 시점 블로그 정보

블로그 첫 개시일 3월 22일/애드 센스 신청일 4월 7일 -> 16일 경과 후 신청

 

블로그 포스팅 수 -> 신청시점 18개 승인 시점 19개

 

블로그 방문자수 -> 총 약 800여 명 하루 평균 50여 명 정도 방문

 

사이트 최적화 -> 구글 네이버 줌 빙 검색 최적화 / 다음 검색 최적화 확인 불가

 

구글 노출/클릭수 -> 노출수 800회/클릭수 40회

 

16일 정도 경과된 시점에서 포스팅 19개 평균 50명 방문 구글 네이버 줌 빙 등 검색엔진 최적화를 해두었고 구글 서치 콘솔에서 총 800회 정도 노출이 되고 구글 유입이 40회 정도 발생하는 시점에서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여기서 4월 8일 시점으로 구글 검색 유입이 하루 4~5명이었던 것이 20명 이상으로 변동된 것이 특징이라면 특징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팁

에드 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승인 팁 정보를 몇 가지 공유해 드리겠습니다.

제가 해본 방법들은

1.1일 1일 포스팅을 해라.(최신성 있는 글의 작성)

가장 기본인 1일 1포 스팅입니다. 제 생각에는 꼭 1일 1포 스팅을 할 필요는 없는 거 같습니다.

하지만 1일 1포 스팅이 중요한 이유는 구글이 생각하는 의미 있는 정보란 어느 정도의 정보성 글이 축척되어야 하는데

글이 누적되어서 만들어진 정보도 중요하지만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는 포스팅을 좋은 글로 생각하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1일 1포 스팅이 힘들다면 2일 간격으로라도 새로운 글을 올려주는 게 좋은 거 같습니다.

 

2. 맞춤법 검사를 해라.

글을 읽어주는 여러 사람들을 위해서, 내 글의 유입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도 중요하지만 구글 봇이 판단을 할 때 맞춤법이 너무 많이 틀린 글들은 좋지 않은 글로 판단을 한다고 합니다. 여러 맞춤법 검사기나 혹은 포스팅 하단에 맞춤법 검사 기능을 이용하여 맞춤법 검사를 꼭 해주는 게 좋습니다.

 

3. 최소 1000글자 이상의 포스팅을 해라.

너무 이미지가 가득 한글과 글자 수가 부족 한글들은 정보전달에서 부적합한 글이라고 구글 봇은 판단을 한다고 합니다.

글자 수를 체크해서 1000글자 이상의 포스팅을 해줍니다.

 

[블로그 글쓰기]-글자 수 체크하기 바로가기

 

[블로그 글쓰기] 포스팅 글자 수 체크하는 법-wordcounter

이 포스팅은 PC에서 제작되었습니다. 블로그 포스팅 글자 수를 1000자 이상 유지해라 블로그 포스팅을 하다 보면 내 글을 읽어주는 사람들의 포스팅 체류 시간을 위해서 그리고 구글 애드 센스 승

lovecyclone.tistory.com

글자 수 체크하는 방법과 키워드 체크를 하는 방법 포스팅입니다.

 

4. 검색 최적화를 해라.

구글에서 검색이 발생해야지 구글 애드센스 또한 승인을 해줍니다. 구글 사이트에서 사이트가 노출이 되지 않는 상황이라면 구글 서치 콘솔에서 검색 최적화를 하여 구글 유입이 발생할 수 있게 만들어줍니다.

 

5. 사진 용량을 확인해라.

사진 용량이 너무 크면 로딩 시간이 길어지고 그렇다면 구글 봇이 좋지 않은 글로 판단해 결국 구글 노출이 밀리는 상황이 발생하여 구글에 노출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애드 센스 승인과 관련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아직 승인을 받지 않으신 분들은 하나의 확률이라도 높이기 위해

검색 때문이라도 사진 용량을 확인하고 용량이 1mb 이상의 사진을 사용하고 있다면 사진 크기를 변경하여 사진 크기를 줄여줍니다.

 

그리고 사진에 보시면 대체 택스트와 사진 설명을 달아주시면 포스팅이 더 좋은 포스팅으로 인식된다고 하니 참고해줍시다!

 

[블로그 글쓰기]-사진 용량 줄이기 바로가기

 

6. 구글 정책을 확인하여 유해성 음란성 글이 있는지 확인하라.

너무 기본적인 이야기지만 글 중 혹시 유해성 음란성 글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그리고 우크라이나 관련 글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 거절 사유가 될 수 있으니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글은 삭제해줍니다.

 

7.다른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 승인 이후에 신청해라.

다른 광고가 이미 있는 경우 애드 센스 승인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제가 애드 센스를 승인하는 시점에서는 블로그 운영이 길지 않은 시점이라 다른 어떤 광고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나 카카오 애드핏등 다른 광고가 블로그에 있다면 애드 센스 승인기간 동안은 설정에서 잠시 꺼두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여러 가지 애드센스 승인 팁을 공유해보았는데 글쓰기 제목 html 편집 등 여러 가지 사유가 있을 수 있지만

제가 신경 쓴 부분들은 최대한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바로 답변해드리겠습니다. 다들 애드센스 승인받으셔서 포스팅도 하시고 보람 있는 수입도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