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맛집 정보

[안동 맛집]삼겹살이 맛있는집 - 수민집

by 미친사랑의노예 2022. 4. 15.

 

이포 스팅은 PC에서 포스팅한 글입니다.

수민집 전경
수민집

 

안녕하세요 ~ 오늘도 안동 삼겹살 맛집을 소계 해드립니다

포스팅을 쓰다 보니 저 정말 삼겹살 많이 먹더라구요.

수민집은 제가 애정 하는 삼겹살집인데요 돌판에다가 삼겹살을 사장님이 직접 올려주시고 

김치 콩나물 등 여러 가지 야채들도 올려주는 안동 맛집입니다.

위치

수민집은 옥동에서 송현 가는 방향 롯데 시네마를 지나서 쭈욱 가시다 보면 송현 사거리가 있는데 송현 사거리 가기 바로 전에 있습니다~ 안 동분 들은 지나가시면서 한 번씩 보셨을 거예요 삼겹살 찐 맛집이랍니다.

 

도로변이라 주차가 불편하다고 생각하실수도 있지만

주차를 하셔야 하는 분들은 수민집 바로 뒤편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있으니 뒤쪽으로 가셔서 주차를 하시고 가시면 됩니다.

메뉴판

식당 수민집의 메뉴판이다
수민집 메뉴판

메뉴 한번 보시구요 저희는 삼겹살 3인분 돼지껍질을 일단 주문했습니다.

오늘은 먹지 않았지만 마약 김치볶음밥도 엄청 엄청 맛있습니다.

냉김치말이 소면도 맛있습니다.

쟁반에 반찬이 놓여져있다불판에 삼겹살이 올라가있다.
수민집 반찬과 고기

다양한 반찬과 신선한 고기

수민집은 쟁반에 가득 반찬이 올려 저 나오는데요 저 듬성듬성 빈부분들도 사실 반찬이 가득 채워져 있습니다. 반찬이 없는 이유는 다음 사진에서 알 수 있어요.

반찬은 조금 달게 양념이 돼있어 삼겹살과 아주 어울립니다.

 

저기 검은색 소스는 양파와 고춧가루 그리고 직접 만드신 돈가스 소스? 향이 나는 소스인데 돈가스 소스라는 게 돼지고기랑 결국 잘 어울릴 수밖에 없는 소스인 거 같습니다. 너무 맛있습니다.

 

그리고 삼겹살은 숯불이 아닌 돌판에 나옵니다 처음 시킬 때는 사장님께서 직접 고기를 올려주시고 후추를 뿌려주십니다. 사장님이 너무 친절하십니다.

 

돌판에 여러가지 야채과 반찬 그리고 고기가 구워지고있다생수
삼겹살과 야채구이

아까 보신 쟁반에 반찬이 비어있는 이유는! 이렇게 사장님께서 직접 쟁반에 담아오신 반찬들을 접시에 올려주시고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고기도 썰어주십니다 손님이 많아서 바쁜와중에도 직접 해주십니다.

파채 콩나물 부추 팽이버섯 김치 어느 것 하나 맛이 없는 게 없어요 저 야채와 반찬들은 같이 볶아주세 요하면 모두 가위로 잘라서 썩어서 볶아주십니다.

 

그리고 요즘 위생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하는 만큼 생수를 주시고, 고기를 굽기 전에 테이블을 소독제로 깨끗이 닦아주십니다. 정말 청결한 안동 삼겹살 맛집 수민집입니다.

돌판위에 익은삼겹살과 야채들목살
기름길

이렇게 김치와 야채들을 볶아주시고요 아차! 저기 껍데기도 가격도 저렴하고 엄청 맛있습니다.

 

사장님이 지나가시다가 오셔서 기름 길을 내주시고 가십니다.

바쁜 와중에도 테이블마다 손님들을 신경 써주시고 친절하셔서 다시 찾게 되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목살을 추가로 주문했는데 처음 주문할 때는 생고기로 나오지만 2번째 주문할 때는 손님들이 조금 더 빨리 먹을 수 있게 고기가 구워서 나옵니다.

역시 먹다가 끊기면 안 되는 걸 알고 계시는 사장님.

된장찌게콩나물 비빔밥에 고기가 올려져있고 그위에 와사비가 올려져있다
된장찌게와 콩나물 비빔밥

추가로 된장찌개와 공깃밥을 주문했는데요 콩나물과 무채를 슥슥 비벼서 고기를 올려 고추냉이와 먹어보았습니다. JMT(존 맛 탱)

목살이 아주 부드럽고 맛이 있습니다 주방에서 직접 구워주셔서 더욱 맛있는듯합니다.

수민 집 된장찌개는 일반 고깃집 된장찌개보다는 조금 삼삼하고 맛있습니다 남은 고기로 육수를 냈는지 감칠맛도 뛰어납니다. 마지막은 역시 된장찌개와 밥을 먹어야지 고기를 먹고 배가 든든해집니다.

한국인은 밥심이라더니 그 말이 딱 맞는 거 같습니다.

 


이 정도면 거의 안동 맛집이라고 하지 말고 삼겹살 리뷰라고 따로 카테고리를 만들어야 할 거 같습니다

이 거원 매일 외식을 하면 대부분 삼겹살을 먹는 거 같네요.

하지만 맛있습니다 삼겹살

오늘도 좋은 하루들 되시고 파이팅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