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 글쓰기

블로그 작성에 도움 되는 3가지 무료 사이트

by 미친사랑의노예 2022. 3. 25.

분홍색 벛꽃이 화사하게 핀 이미지
벚꽃 사진-Brett Sayles

이제 봄이 오는지 꽃이 피고 있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날씨도 많이 따듯해졌고요 다들 올 한 해 시작할 준비는 차근차근하셨는지요!

 

오늘은 블로그를 포스팅하면서(사실 블로그 포스팅은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다른 곳에 주로 쓰던 사이트 들이지만) 유용한 사이트들을 한번 알아볼까 합니다

1.PEXELS

 

PEXELS의 첫화면 검은바탕에 검색창이있다.
PEXELS

크리에이터들이 공유해주는 무료 사진, 동영상 사이트입니다.

필요한 사진을 포스팅에 올릴 때 사진을 매번 직접 찍기 힘든 경우가 많으니 사진을 찾아와서 쓰게 되는데요 저작권 문제도 있기 때문에 이런 무료로 공유해주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사용하게 됩니다.

 

위 사이트는 직관적으로 사진을 미리 볼 수 있고 좋은 사진들이 많고 한글로 번역도 되어있어서 사용하기 쉬운 장점이 있습니다. 이런 사이트들을 보다 보면.. 와.. 어떻게 이렇게 사진을 잘 찍었을까.. 하는 생각들이 들곤 합니다.

 

이런 사진작가들이 있으니 많은 책들 잡지들 포스터들이 나오는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ㅇㅅㅇ

 

PEXELS바로가기

2.all-free-download

 

ALL-FREE-DOWNLOAD 의 첫화면 여러가지 이미지들과 검색할수있는 창이있다
ALL-FREE-DOWNLOAD

위 사이트는  사진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사진 아이콘 폰트 등을 무료로 공유해주는 사이트입니다

 

저는 사진은 주로 pexels를 이용하지만 다른 그림이나 이미지 사진 등이 필요할 때 이용하는 사이트인데요 단점은 폰트가 한글 폰트는 없고 그리고 번역도 되어있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용하기에는 크게 어려운 부분이 없기 때문에 저는 자주 이용하고 있습니다 ^^ 무료로 많은 자료를 다양하게 공급해주고 사진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이미지를 이용할 수 있어 매우 유용합니다.

 

ALL-FREE-DOWNLOAD 바로가기

 

3. 미리 캔버스

 

미리캔버스의 첫화면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디자인툴!
미리캔버스

마지막으로 미리 캔버스를 알아보겠습니다 미리 캔버스는 국내 사이트입니다.

 

배너 로고 섬네일 PPT 등을 쉽게 디자인할 수 있게 해주는 사이트입니다.

기능이 아주 편리하고 미리 제작되어있는 디자인들을 사용할 수도 있고 온라인에서 바로 툴을 제공해서

편집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 때문에 자주 사용합니다.

 

#상업적으로 마음껏 이용해주세요 라는 문구가 인상적이네요 ㅎ!.. 저는 포스팅에 이용하고 있지만 스마트 스토어를 하시는 분들이 섬네일을 만들 때 유용할듯합니다.

 

미리캔버스 바로가기

 


위의 3가지 사이트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미지나 소스 사이트들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사진을 찍은 작가의 이름을 알 수가 있습니다. 물론 외국분들이 대부분이고 이름 있는 작가들이 아닐지라 그냥 넘어가도 되는 부분이지만 사진을 사용할 때 작가의 이름이나 출처를 적어주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다음 포스팅은 위의 3가지 사이트 중 미리 캔버스의 기능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포스팅을 작성하다 보니 제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사이트가 미리 캔버스인데요 정말 기능이 많아요 제 블로그에 사용할 섬네일과 워터마크를 미리 캔버스로 만들어 보고 만드는 과정을 통해서 간단하게 미리 캔버스의 여러 가지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