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문 정보/게임

[던파 모바일]소과금 유저 과금 효율적으로 하는 법

by 미친사랑의노예 2022. 4. 14.
이 포스팅은 PC에서 작성된 포스팅입니다.

던전엔 파이터 메인화면
던파 모바일 메인화면

모바일 게임을 하다 보면 보통 3가지 유형의 과금 방식이 있습니다.

핵 과금러, 소 과금러, 무 과금러.

너무 당연한 이야기인가요? ^^

그중 저는 소 과금러입니다. 약 10만 원 정도 과금을 한상태로 지금까지 게임을 하고 있는데요.

모바일 던전 앤 파이터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 시 거나 혹은 과금을 고민하시는 분들에게 직접 과금해본 후

경험을 토대로 팁을 공유해 드리려고 합니다.

 

여기서 기준은

  1. 레어 아바타를 빠르게 만들기 위한 최대한의 효율을 확보할 수 있는가.
  2. 캐릭터를 빠르게 성장시킬 수 있는가.
  3. 피로도를 최대한 확보할 수 있는가.

위의 기준을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구매 목록

던파 구매 목록 마스터 계약
마스터 계약

첫 번째로 마스터 계약입니다.

마스터 계약은 19800세라로 19800원에 해당합니다. (1세라 = 1원)

여기서 사실 가장 중요한 계약은 성장의 계약입니다

 

성장의 계약의 효과는 경험치를 10% 더 획득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왜 마스터 계약 90일을 구매해야 하냐면 할인을 해서 19800 세라로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던파 모바일을 오랫동안 플레이하실 분은 매달 4900세라의 성장의 계약을 구매해 결국 14700 세라를 소비하게 됩니다.

그때 5100세라의 차액으로 달인과 패왕의 계약을 함께 구매할 수 있게 되는 것인데요.

패왕의 계약과 달인의 계약은 부케 육성 시 부케를 빠르게 키울 수 있게 해 줍니다.

 

다만 1개의 캐릭터를 육성하고 부케를 육성하실 계획이 없으신 분들은 다른 계약이 의미가 없으니 성장의 계약만 구매하도록 합시다.

 

 

아라드 페스 활성회 티켓 구매화면
아라드패스 활성화 티켓

반응형

다음으로는 특별 아라드 패스 활성회 티켓입니다.

아라드 패스 활성화 티켓은 캐릭터가 일일/주간/시즌 미션을 달성시 포인트를 줘 아라드 패스 LV을 달성하면 특별 보상을 주는 시스템인입니다. 그 보상 중 유물 재료/귀속 라이언 코크스/피로도 회복 아이템/아바타 4종 등 매우 유용한 아이템을 지급합니다. 미션을 달성함에 따라 지급하는 것 이긴 하지만 가격적으로는 모든 구매 목록보다 가장 효율적인 아이템입니다. 처음 가격보다 할인되어 15000세 라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게임을 천천히 즐기신다면 마지막 보상까지 모두 다 받으실 수 있으나 구매 당시 시점과 남은 이벤트 기간을 고려해서 구매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아바타 합성 패키지 구매화면
아바타 합성 패키지

세 번째는 아바타 합성 패키지입니다.

아바타 합성 패키지는 합성용 아바타 16개 바인드 큐브 8개를 지급해주는데요 32900 세라입니다.

테라로 아바타 1 부위를 구매할 경우 3만 테라가 소비되는데 아바타 480000 태라에 바인드 큐브 개당 만태라  8개까지

총 56 만태라 즉 56000세라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캐릭터당 1번만 구매할 수 있는 패키지로 효율이 좋으며 던파에서 레어 아바타는 궁극적으로 떼려야 뗄 수 없는 (간지 때문이라도) 관계이기 때문에 구매해 줍니다.

월하의 가르침 패키지 구매화면
월하의 가르침 패키지

마지막으로 월하의 가르침 패키지입니다.

월하의 가르침 패키지는 이벤트로 얻을 수 있는 칭호 1종 그리고 크리처 1종 오라 1종 아바타 9 부위를 줍니다. 여기서 오라와 칭호는 이벤트로 얻을 수 있지만 시간이 오래 걸리며 이벤트로는 계정당 1회만 얻을 수 있고 칭호는 업그레이드도 가능하니 구미 해줍니다 그리고 이벤트로 얻은 아바타는 부케에 주셔도 되기 때문에 낭비가 되지 않습니다. 39000세라로 구매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크리처 또한 사전예약이나 게임 진행 중 획득할 수 있는 크리처에 비해 매우 월등합니다.

 

총 가격

이렇게 4가지 상품을 구매하면 총 107500 세라입니다 110000세라를 충전하셨을 경우 2500 세라가 남게 되는데 

2200 세라의 초보자 패키지를 구매하시면 딱 11만 세라로 최고의 효율로 상품을 모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레어 아바타 제작 TIP

이제 모든 상품을 구매하시면 월하 셋 (피부 제외) 8세 아바타 합성 셋 16 셋 바인드 큐브 8개가 생깁니다. 이때 일반 아바타 2개로 레어 아바타 1개를 합성할 수 있는데 각 부위별로 레어 아바타를 합성합니다 운이 좋으시다면 한 번에 8개가 다나 올 수도 있지만 평균적으로 2~4개 정도 운이 없으시면 1개 운이 좋으면 5개 정도가 나올 것입니다.

 

아바타 합성 팁

 

1. 아바타 합성 패키지 아바타로 먼저 다 돌립니다 월하 셋은 외형에 장착할 수도 있으니 남겨두고 실패한 부분만 다시 월하 셋으로 돌립니다

 

2. 부족한 바인드 큐브는 상품을 구매할 때 준 마일리지를 이용하여 마일리지샵에 바인드 큐브 상자가 있습니다.

세라를 더 충전하거나 하지 말고 바인드 큐브 상자를 사서 바인드 큐브를 확보한 뒤 돌립니다.

 

3. 아바타는 상점에서 3만 테라로 구매할 수가 있는데 상의 하의 벨트 신발 아바타는 아라드 패스에서 획득할 수 있으니

테라로 구매하는 아바타는 저 4 부위를 제외하고 먼저 다른 부위를 구매해서 합성합니다.

 

4. 바인드 큐브는 신비상점에 보이면 레압이 다 맞춰질 때까지 바로바로 사줍니다. 여러 이벤트나 아라드 패스로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5. 아라드 패스에서 나온 상항의 벨트 신발 중 미리 레어 아바타가 합성 성공한 부위가 있으면 모험단 금고에 보관하여 부케에게 줍니다.

 

테라 습득 팁

다음으로 아바타 합성을 위해 아바타를 구매하기 위해서는 아바타 1개당 3만 테라가 필요합니다 그렇다면 테라를 획득하는 효율적인 방법을 공유해드리겠습니다

 

1. 모험단 1일 보상 : 이포 스팅은 부케를 키운다는 전제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일일 퀘스트를 10개씩 완료할 때마다 모험단 1일 보상이 주어집니다 하루에 3번 1000 테라씩 총 3000 테라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

 

2. 월하의 가르침 이벤트 : 월하의 가르침 이벤트로 아라드 코인 15개로 1000 테라 상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매일 3개씩 꼭 구매해서 3000 테라를 확보합니다.

 

3. 모험단 업적 보상 : 모험단 1일 보상 상자와 다르게 모험단 업적을 완료하면 1회에 한하여 업적 보상을 줍니다 캐릭터를 만들어 진행하다 보면 업적 보상이 처음 시작하는 유저 기준 하루에 1개 캐릭터를 키우신다는 가정하에 2~3천 테라를 약 10일 정도 획득 가능합니다.

 

4. 단진의 보상 상자 아주 조금이지만 100 테라 정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5. 경매장 : 이전 포스팅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라이언 코크스와 지옥 던전 티켓을 던전을 돌아 확보한 후 경매장에 올렸을 때 약 5000 테라 정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본케 만렙 1개 부케 37 렙 기준으로 부케 1 6~7천 테라 부케 2 8~9천 테라 부케 3개 기준 1만 테라 정도 확보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간히 나오는 유니크 템이나 레어 카드 유니크 카드 등을 사용하지 않고 레압을 먼저 맞추기 위해 올리시면 1일 최소 5~6천 테라는 더 확보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경매장을 잘 활용하는 것이 가장 빠르게 테라를 확보하는 방법입니다 쓰지 않는 템들을 쌓아두지 말고 팔아줍시다

 

보통 이렇게 테라를 확보하고 이벤트나 혹은 다른 보상으로 획득하는 테라까지 제기준으로 1일 3만에서 5만 테라 정도가 확보됩니다 테라가 모일 면 바로바로 아바타 합성을 하신다면 정말 초반 아바타 합성운이 좋지 않아 레어 아바타가 1개도 도 합성 성공하지 않는 이상 3~4주 정도에 풀 레압을 맞출 수 있습니다.

 

게임을 하다 보면 적게는 30만 원 많게는 150만 원까지 레어 아바타를 위해서 소비하는 경우를 많이 보는데

초반에 적은 비용을 투자하고 게임을 즐기면서 충분히 레어 아바타를 맞출 수 있으니 효율적인 과금을 하시면 됩니다

(물론 시간이 촉박하고 돈이 넘치신다면 과금을 추천합니다)

 

 

댓글